닭볶음탕 레시피가 정말 많은데요, 저도 레시피 유목민이랍니다. 그러다 보니 하나씩 하나씩 아쉬운점, 좀더 쉽게 만드는 법 등 보태고 빼고 하다보니 오늘의 레시피로 정착하게 된 것 같아요. 이렇게 되기까지 저에게 주옥같은 레시피로 그간 맛있게 닭볶음탕을 만들 수 있게 해주신 모든 유투버 & 블로거 분들께 이자리를 빌어 감사인사를 전합니다. 꾸벅..
오늘 레시피의 특징이라면.. 그 전까지 전 꼭 닭을 깨끗히 세척한 후 한 번 삶아내었었거든요. 그래야 왠지 깔끔하고 냄새도 안나는 것 같아서요. 하지만, 늘 아쉬운점은 깊은 맛이었어요. 진한 깊은 닭 육수가 녹아든 국물맛....
오늘은 닭을 1차 삶아내는 과정이 생략됩니다. 그런데도 냄새 1도 안나고 정말 맛있어요.
이 과정만 빠져도 얼마나 일이 수월하던지... 뿐만아니라 오히려 한 번 삶아낸 것보다 육질이 더 부드럽게 느껴졌어요. 양념이 고기 속까지 베어든건 물론이구요.
자!~~자!! 일단 저 따라와보세요. ㅎㅎ
※ 영상을 올렸는데 무엇때문인지 제한되어 업로드가 안된다고 합니다. 요즘 티스토리 왜이럴까요?? ㅠㅠ
어쩔 수 없이 영상없는 글로 수정했어요. 흑흑
# 재료
닭 2팩 (1KG*2)
우유 (닭이 잠길 만큼)
감자 2~3개, 당근 있으면 1/2개, 대파 2대
-양념장-
고추장 4스푼
고추가루 3스푼(고추가루 맵기와 취향에 따라 가감)
진간장 4스푼, 올리고당 혹은 꿀 2스푼
맛술 2스푼, 후추가루, 생강가루 혹은 생강다진거 작은 1스푼, 다진마늘 2스푼
AND..... 떡볶이분말 1스푼 혹은 동전육수 1KG당 1개
만약 있으시다면 한 번 넣어보세요!!! 맛에 감칠맛이 더해집니다~!!
#만드는 법
1-닭은 흐르는 물에 씻어서 깊은볼에 담아줍니다.
2-우유를 닭이 담길정도로 부어 1~2시간 정도 실온에 둡니다.
3-2시간 후 우유에서 닭을 건져 한 번 흐르는 물에 씻어준 후 조리할 팬으로 옮겨줍니다.
4-양념장을 만들어 놓은 후 양념장 1/2를 팬에 담긴 닭에 부어 버무려줍니다.
5-중불에 닭을 살짝 기름없이 볶아줍니다. 이때 감자랑 당근도 함께 넣어 볶아주세요.
약 2~3분 주걱으로 저어가며 타지않게 주의합니다.
6-물을 닭이 잠길 정도로 부어주고 불을 키워줍니다.
7-남은 양념장을 모두 부어주고 끓여줍니다. (뚜껑은 열고)
8-국물이 좀 졸아지면 맛을 보고 물을 추가하시거나, 간을 조절합니다.
9-대파를 크게 썰어 넣어주고 5분 정도 더 끓여줍니다. 바닥에 눌러붙지않도록 주걱으로 한 번씩 저어줍니다.
※ 미리 양념에 버무려서 10분 정도 더 두면, 양념이 깊게 베여 더 맛있어요.
※ 떡볶이 분말을 넣어줘서 감칠맛이 확실히 좀더 좋아진 것 같아요.
※ 조리 전 닭을 삶아내지 않아서 살들이 더 부드러워요.
닭볶음탕은 만들어도 사실 저는 잘 안먹는데 이번엔 만든 저 조차도 맛있게 먹었어요. 가족들도 너무 맛있다고 흡족해 했습니다. 기분이가 좋네용!!
'ETC- 맛있고 쉬운 레시피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단호박 오븐 굽기] 왠지 심심한 샐러드에 오븐에 구운 단호박을 몇 개 올려 놓아보세요! 보기도 좋고 포만감도 채워줘요. (7) | 2023.04.25 |
---|---|
냉동딸기 활용-홈카페-딸기라떼! 집에서 딸기청, 딸기 콩포드(가열식) 간단하게 만들기 (0) | 2023.03.24 |